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모저모

버거킹 불끈버거 후기 / 영양성분 / 알레르기 / 판매기간 / 섭취 시 주의할 점

by silverli 2025. 2. 23.
반응형

silverli 블로그의 심볼 반짝이는 체리 캐릭터

 

안녕하세요. 무병장수 silverli 입니다.

버거킹에서 '불끈버거'가 출시됐네요. 이름으로 보면 매운 햄버거이려나 싶습니다.

제 블로그에선 영양성분 분석이 빠질 수가 없지요! 직접 먹어본 후기와 영양성분, 칼로리, 알레르기 분석과 섭취 시 주의할 점을 한 번 알아볼까요?

 

 


 

 

버거킹 불끈버거

 

버거킹 불끈버거 포스터
출처 : 버거킹 홈페이지

 

 

포스터서도 볼 수 있듯이 불끈버거는 2024년 소방의 날 이벤트에서 우승한 소방장의 레시피를 토대로 개발된 햄버거라고 하네요.

요즘 식품 브랜드에서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사람들과 콜라보를 하는 것 같아서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불끈버거 이름만 봤을 때 '매워서 불끈불끈한다는 걸까?' 싶었는데 소방장과 협업한 것이니 '불을 끈'이라는 의미도 내포할 수 있겠네요. 창의적으로 버거의 이름을 잘 짓는 것 같습니다.

 

출시는 '불끈버거'와 '불끈버거 더블' 이렇게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포스터 상의 버거는 패티가 두 장 있으니 더블 버거인 것 같습니다. 얼추 사진을 봤을 땐 구성 속재료가 아주 실해 보이는데요. 고기 패티, 새우패티, 통새우까지 있는 정말 먹으면 힘이 불끈 날 것 같은 아주 실한 구성입니다.

 

불끈버거를 판매하는 기간은 2025.02.17~2025.08.13까지이니 궁금하신 분은 올여름까지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불끈버거 영양성분

 

불끈버거 영양성분표

 

영양소 불끈버거 1일 권장량 권장량 대비 비율 (%)
열량 1,056 kcal 2,000 kcal 53%
단백질 50g 55g 90%
나트륨 2,849mg 2,000mg 142%
당류 12g 50g 24%
포화지방 21g 15g 140%
카페인 0mg - 0%

 

 

영양분석

 

1) 열량 (칼로리)

1,056kcal로 꽤 높은 편입니다. 성인 하루 평균 권장 칼로리의 42~53% 정도를 차지하네요. 한 끼 식사로는 좀 높아 보입니다.

 

2) 단백질

사람의 키, 근육량, 활동량에 따라 다르지만 버거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표를 기준으로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사진 내 영양성분 표에서 숫자 옆 괄호가 보이시죠? 그 괄호 안에 있는 숫자가 버거킹에서 제공하는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입니다. 단백질 표에 '50(90)'이라고 적혀있으니 버거킹은 저 단백질 양이 권장량의 90%라고 보고 있는 거고요. 이 기준으로 본다면 꽤 좋은 함량으로 보입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사람에겐 운동 후 외식 메뉴로 괜찮아 보입니다.

 

3) 나트륨

나트륨 하루 권장량은 2,000mg인데 버거 하나가 이미 권장량을 넘습니다. 142%에 육박하네요. 버거 하나만 먹어도 이미 하루 섭취 소금양 초과입니다. 나트륨을 어쩌다 한 번 오버해서 먹는 건 괜찮겠지만 본인이 고혈압이나 신장이 안 좋다면 버거를 나눠드시던가 조절해서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당류

12g이면 적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다른 햄버거들 보다는 낮은 편이네요. 보통 소스에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함량을 보면 엄청 달달한 소스는 아닌 것으로 추측되는군요.

 

5) 포화지방

15g이라.. 이거만 보면 별로 안 많아 보이지만 무려 하루 권장량의 140%입니다. 역시 햄버거는 기름질 수밖에 없는 걸까요.

 

6) 카페인

이 표엔 카페인이 0으로 되어있는데 어차피 안 들어있는 거 왜 표에 넣었을까요? 보통 버거킹에서 파는 다른 버거에는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게 있나 봅니다?

 

 

 

알레르기 유발 성분

 

알레르기 유발 성분엔 밀, 대두, 우유, 토마토, 쇠고기, 난류, 새우가 있습니다. 밀이야 당연 햄버거 빵일 것이고, 토마토와 쇠고기, 새우는 눈에 보이니까 바로 알겠습니다. 다만 눈에 보이지 않았는데 대두, 우유 난류가 들어있다고 나오네요? 어떤 재료 때문에 이 두 가지가 들어가게 됐는지 한 번 볼까요?

 

1) 대두

대두는 콩이지요? 햄버거에 콩은 딱히 보이지 않지만 일부 빵, 소스, 패티 첨가물 등에 콩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빵과 패티엔 대두 단백질이 들어가 있을 수도 있고요, 소스엔 간장, 드레싱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고 유추해 볼 수 있겠군요.

 

2) 우유

우유는 두루두루 쓰이는 재료지요. 치즈, 빵, 소스, 패티 첨가물 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보통 햄버거에는 치즈가 들어가니 우유에 예민하신 분은 피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난류

난류는 달걀을 말합니다. 구성 속재료에 딱히 계란이 들어가 있어 보이진 않는데.. 이것도 의아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소스에 마요네즈가 포함되어 있다면 계란이 들어갔을 수도 있고요, 빵도 역시 계란이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겉 재료만 보시지 마시고 알게 모르게 알레르기 재료가 들어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알레르기 함유 정보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불끈버거 더블 영양성분

 

불끈버거 더블 영양성분표

 

영양소 불끈버거 더블 1일 권장량 권장량 대비 비율 (%) (기본) 불끈버거 비교 (%)
열량 1,313 kcal 2,000 kcal 66% 53%
단백질 68g 55g 123% 90%
나트륨 3,062mg 2,000mg 153% 142%
당류 14g 50g 28% 24%
포화지방 30g 15g 200% 140%
카페인 0mg - 0% 0%

 

그냥 기본 '불끈버거'와 '불끈버거 더블'은 추가 패티 여부 차이여서 전반적으로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나 딱 패티가 추가된 만큼 함량이 조금씩 추가되어 있네요. 표 제일 우측에 기본 불끈버거도 추가해 놨으니 한 번 비교해 보세요. 제일 두드러지는 차이는 단백질과 지방의 증가량 정도로 보입니다. 역시 패티가 추가됐으니 당연한 결과로 보입니다. 권장 단백질 함량은 평소 운동량과 본인 체중에 따라 다르니 저 정도 증가하는 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포화지방량의 증가는 눈여겨볼만하니 주의해서 섭취해 주세요!

 

 

 

직접 먹어본 후기

직접 먹어본 불끈버거 사진
기본 불끈버거 세트를 먹어보았습니다.

 

저는 기본 불끈버거를 먹어보았는데요. 더블이 아닌 기본인데도 양이 상당했습니다. 버거의 사이즈도 컸지만 속 내용물이 너무 많아서 한 입에 다 안 들어가더군요. 게다가 전 세트로 먹었으니 콜라와 감자튀김, 케첩까지 먹어서 칼로리와 나트륨은 위에 분석해 놓은 표 보다 더 많이 섭취했겠네요.

 

한 입 먹자마자 꽤 매운 소스의 맛과 향이 느껴졌습니다. 불끈이 힘을 낸다, 불을 끄다의 의미도 있었지만 역시 제 예상대로 살짝 매콤한 맛도 가미되어 있더군요. 고기패티, 새우패티, 통새우 이렇게 기름진 단백질 위주로 구성되어있다 보니 자칫 물릴 수가 있는데 이런 매콤한 소스덕에 맛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배불렀고요. 더블로 먹었으면 다 먹는데 정말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저녁에 먹었는데 다음 날 아침까지고 배고픔이 없었습니다. 평소의 식사량이 적은 분은 저처럼 포만감이 꽤 오래갈 것 같더군요.

 

 

 
 

불끈버거 총평 & 정리

 

영양성분

일반 햄버거보다 당분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은 보통 햄버거처럼 높은 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알레르기 주의

구성재료에 본인이 알레르기가 있는 식품이 보이면 바로 판단할 수 있지만, 눈에 바로 보이지 않은 콩, 우유, 달걀이 사용되어 있으니 이 세 가지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하세요.

 

꽤 매콤한 소스가 들어있습니다. 못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본인이 매운 음식에 취약하시다면 주의해 주세요. 전반적인 맛은 훌륭합니다. 보통의 입맛이라면 이 정도 매운맛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정도이니 겁먹지 말고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